카테고리 없음

가설재 규격 및 가설재임대 가격 문의는

성창산업 가설재 2024. 3. 5. 06:57

 

안녕하세요. 가설재 임대 대여 전문업체 성창산업입니다.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날씨의 일교차가 많이 커지고있으므로, 항상 건강에 신경쓰길 바라면서

오늘은 저희 성창산업에서 임대하고 있는 가설재 유로폼 아시바 써포트

인코너 아웃코너등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설재는 건축 현장에서 임시로 설치했다가 추후 해체하여 사용하는 자재를 말합니다. 가설재 임대는 주로 건축 건설의 기초에 많이 사용되며, 구매하여 사용하기에는 보관, 수리, 현장이 끝난 이후 판매, 단가적인 부분 등에 대한 불편함으로 임대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설재 임대 종류와 품목

 

가설재 임대 종류로는 유로폼, 써포트, 인코너, 아웃코너, 안전발판, 비계, 우마, 아나방, 파이트, 비계류, 합판류 등이 있으며, 현장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설재 임대 업체에서는 다양한 규격, 수량을 모두 맞춰드릴 수 있고 필요시 주문제작도 가능하며, 신품, 중고품 모두 다량 보유하고 있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유로폼은 KS(F 8006) 공식 용어로 '강재틀 합판 거푸집'이라고 합니다. 콘크리트 거푸집용 합판을 강제로 보강해서 만든 거푸집입니다. 유로폼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푸집으로 독일의 KHK Euroschalung사가 개발했다고 합니다. 내수합판과 특수 경량강으로 만들어져, 파손에 강하고 어떠한 형태의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에도 설치, 해체가 용이한 거푸집 시스템입니다. 또한 간편한 구조가 다양한 기능을 발휘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서 반복에 이용에 의한 자재비 절약 작업의 단순화, 가속화로 인한 시간단축이 가능하며, 그에 따라 인건비와 경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규격 제품은 물론, 건물 형태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제품도 생산가능합니다. 또한 수명이 다한 유로폼은 재생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유로폼은 건축 현장에서 콘크리트의 모양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가설재로, 임대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로폼의 규격은 일반적으로 1200mm이며, 600mm, 900mm도 있습니다.

유로폼 규격은

600 x 1200mm (6012)가 일반적으로 쓰이는 규격입니다.

5012, 4512, 4012, 3512, 3012, 2012 등 다양한 규격이 생산됩니다.

길이 1200mm가 주로 유통되지만 비규격인 경우도 있습니다

 

인코너는 유로폼 형틀에서 벽과 벽이 만나는 안쪽에 설치되는 가설재입니다. 아웃코너는 유로폼과 같이 사용되는 가설자재로, 형틀시공시에 벽면이 꺽이는 바깥부분에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인코너와 아웃코너는 모두 유로폼과 유로폼 사이에 설치하는 구조물입니다. 아웃코너는 유로폼을 세울때에 콘크리트가 새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벽체 모서리 바깥쪽의 코너에 사용하며, 인코너는 벽체 모서리 안쪽코너에 사용됩니다.

 

아웃코너는 유로폼과 같이 사용되는 가설자재로, 형틀시공시에 벽면이 꺽이는 바깥부분에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아웃코너는 보통 65652.4m 규격으로 유통되고, 사용하면서 사용하는 유로폼의 기장에 따라 1.2m, 0.9m, 0.6m로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장에서는 보통 2.4m길이로 납품을 선호하지만, 현장에서 사용하다보는 편의상 잘라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써포트는 건축 현장에서 사용되는 가설재 중 하나로, 동바리라고도 합니다. 콘크리트를 부어 굳힐 때, 거푸집이 터지지 않도록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써포트의 종류로는 V1, V2, V3, V4, V5, 등이 있으며, 현장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써포트 임대 업체에서는 다양한 규격, 수량을 맞춰드릴 수 있고 필요시 주문제작도 가능하며, 신품, 중고품 모두 다량 보유하고 있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아시바는 일본어에서 유래된 용어로, 건축 현장에서 작업자들이 높은 곳에서 일할 수 있도록 임시로 설치하는 가설물을 말합니다. 한국어로는 비계라고 부르며, 강관비계, 단관비계, 틀비계 등이 있습니다.

비계는 건축 현장에서 작업자들이 높은 곳에서 일할 수 있도록 임시로 설치하는 가설물을 말합니다. 비계 임대는 주로 건축 건설의 기초에 많이 사용되며, 구매하여 사용하기에는 보관, 수리, 현장이 끝난 이후 판매, 단가적인 부분 등에 대한 불편함으로 임대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계파이프의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경 48.6, 두께 2.3T의 규격을 구조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1M, 2M, 3M, 4M, 6M이나 필요에 따라 다양할 길이로 사용 가능합니다.

 

비티아시바, 해치발판과 안전발판도 대여 가능하며, 사이즈별로 다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티아시바는 건설 현장에서 높은 곳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경우 손쉽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장비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장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종류가 각기 상이할 뿐만 아니라 수량 또한 차이가 있어서 시공하는 업체의 입장에서 보자면 일일이 보유를 하게 되면 감가상각 등 손해보는 경우가 더 많이 있어서 임차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비티아시바는 bt아시바 혹은 pt아시바라고도 하는 비계틀입니다. 비티아시바 임대 업체에서는 다양한 규격, 수량을 맞춰드릴 수 있고 필요시 주문제작도 가능하며, 신품, 중고품 모두 다량 보유하고 있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가설재

문의는 성창산업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